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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 삶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아띠북(BUK) 늘품교육
참 삶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아띠북(BUK) 늘품교육
참 삶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 아띠북(BUK) 늘품교육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가.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`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행정실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, 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“안녕하십니까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,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, 30분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3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업무가 끝났을 때는 “안녕히 가십시오.” 또는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나. 전화하시는 경우
  • 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, 용건,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2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“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○○○-○○○번으로 전화하셔서 ○ 담당을 찾으십시오”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났을 때는 “좋은 하루 되십시오”,“ 감사합니다”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

1.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
  •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 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,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 하겠습니다.
2.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  •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,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토록 하겠습니다.
3.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•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, 관련 교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
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
  • 1.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2.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
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
접수 처리부서 서비스명 담당자 연락처(내선번호)
교무부 전입학업무, 시험관련, 교육과정 운영,
학생상담, 생활지도 등
교감 062) 000-0000
보건실 성폭력 상담, 학생건강관리 보건교사 062) 000-0000
급식실 학교급식업무 영양교사 062) 000-0000
행정실 제증명발급, 학교운영위원회 행정실직원 062) 000-0000
  • 주소 : 우) 61044 광주광역시 북구 하서로 985 (효령동 396-4)
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gj-buk.es.kr

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보완

  •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·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※ 우리 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우리 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셔서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“학교서비스헌장”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(062-717-1770)로 연락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